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공유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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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공유 서비스 동향 | 코스콤 뉴스룸
글. 오민석(메가존 전무) 전 세계적으로 외부 데이터의 적극적 활용을 통한 기업의 통찰력 확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인프라 확대로 기업 간 외부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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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코스콤 뉴스룸
외부 데이터를 활용한 기업의 통찰력 확보 중요성 증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인프라 확대로 기업 간 데이터 거래 및 고유를 위한 서비스가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확산.
금융, 유통, 미디어, 헬스케어 등 업종 별 주요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통해 산업 데이터셋,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협업 및 공유를 확대하는 움직임이다.
**시사점
시장 경쟁 : 복잡한 경쟁 관계 - 핀테크 기업, 인터넷 은행 등 새로운 특성을 가진 경쟁자들이 출현
고객 관점 : 개인 데이터 주권의 중심에 있는 MZ 세대가 새로운 소비의 중심
디지털 기술의 성숙으로 산업 패러다임 변화, 금융과 비금융업 간의 경계가 모호한 빅블러 현상의 심화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금융 기업의 전략이 필요함.
이러한 금융 경쟁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세심하게 읽고
고객 중심의 경쟁력을 갖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광범위한 데이터를 어떻게 더 많이 확보하고, 융합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가가 핵심 요소로,
각 금융 기업들은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통해 보다 풍부하고 높은 가치를 생성할 수 있는 데이터 생태계 형성이 중요함.
[1일1뉴스 스크랩 주요 주제]
-데이터 공유를 위한 주요 요소
-업종별 주요 데이터 공유 비즈니스 동향 및 사례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공유 데이터 동향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플랫폼의 강점
-데이터 공유 플랫폼을 통한 비즈니스 창출 및 확대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