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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1뉴스] 카드사 별 근황 정리

매우빠른거부기 2022. 11. 29.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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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친환경 소재로 만든 카드, 취향 맞춰 사용… KB국민카드 간편 결제 플랫폼 ‘KB페이’

삼성카드 친환경 소재로 만든 카드, 취향 맞춰 사용 KB국민카드 간편 결제 플랫폼 KB페이 경쟁력 강화 NCSI|신용카드 부문 공동 1위 삼성카드·KB국민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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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삼성카드, KB국민카드 공동 1위

삼성카드는 2014년 이후 9년 연속 1위

국민카드는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

신한, 현대, 비씨카드는 공동 3위

 

삼성카드

고객 맞춤형 마케팅과 최적의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 상품 체계 개편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취향에 중점을 두고 상품 체계 개편

 

2) 새로운 상품 브랜드

삼성 iD 카드 : 나의 정체성을 반영한 나를 알고 나를 담고 나를 말해주는 카드

취향에 맞춰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디자인 적용.

친환경 테마를 활용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카드 플레이트와 저탄소 용지를 사용한 발급 패키지 제공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 충족)

 

3) 고객 신뢰 - 소비자 권익 보호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 통제 기준 수립 - 강화된 보호 체계 구축.

대표 이사 주관의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 통제위원회 운영하여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 통제 기준 준수 여부 점검

 

국민카드

최고의 종합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모든 의사결정과 실행에서 고객의 이익과 편리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천.

 

1) KB Pay - 결제와 마이데이터 사업에 집중

카드사 최초의 간편 결제 플랫폼 KB Pay

KB Pay 기능 및 서비스 개선, 확장하고,

KB 금융 그룹 내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초개인화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자 함.

+ KB Pay 중심의 원플랫폼 전략(KB국민카드 앱통합 진행 중 + 리브메이트)

 

2) 신속 민원 처리 제도

고객상담센터로 전화한 고객 중 단순 문의와 민원 발생 가능 유형을 분리하여 상담

신한카드

- 금융 취약 계층 보호 제도 및 정책 마련

고령자, 장애인 등 금융 취약 계층 대상 금융 접근성, 편의성 제고에 나서고 있다.

점자 카드 발급

AI 챗봇 상담과 고령자 지정인 알림 서비스 제공

사회적 약자 배려 응대 가이드 마련

 

현대카드

AI 상담원을 통한 판매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카드론(장기카드대출)과 리볼빙 등 금융 상품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완전 판매 가능성 최소화할 계획

 

비씨카드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금융소비자보호 내부 통제 기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임직원이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지 점검·관리하며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 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57명의 소비자 보호 지원인을 두고 소비자 보호 이행도 평가 제도를 마련해 본부 경영 목표에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