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3346 

 

[빅데이터 강자④] BC카드 "데이터 기반 솔루션 기업이 목표" -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비씨카드는 데이터 기반 솔루션 기업이라는 가치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소비생활 트렌드를 감지하고 예

news.einfomax.co.kr

 

현재 

빅데이터라는 무기로 금융 회사들이 경쟁하는 시대. 신용카드사는 다양한 고객의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경쟁력있는 빅데이터를 생산함.

데이터 분석의 가치 - 코로나19 확산 시기에도 확진자를 파악하고 의료체계에 기여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함

 

 

BC카드의 목표

데이터 기반 솔루션 기업이라는 가치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소비생활 트렌드를 감지하고 예측해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겠다.

데이터를 수집, 정제, 가공하여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분석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뿐만 아니라 자체 사업 이외의 영역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 제공자가 될 것.

 

BC카드의 강점 : 41개 고객사, 3천200만 회원, 330만 국내 최대 가맹점망 보유. 실시간 결제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국내 최대 매입사.

→ 방대한 데이터 표본 확보 가능.

 

계획 

현재 과기부 가명정보 결합기관으로 지정돼 비금융사 데이터를 결합할 수 있는 권한을 취득하였음.

올해는 금융위 데이터 전문기관 인가를 받기 위한 제반 업무를 추진(22.5.12)

이를 통해 KT 그룹 보유 데이터와 결합을 원하는 기관 간 데이터를 결합하고 분석해 새로운 데이터 부가가치 창출하려고 함.

 

 

 

 

 

 

 

 

 

 

 

 

+ Recent posts